부산가톨릭대학교 홈인재개발부 홈
로그인회원가입

인재개발부소개

홈으로인재개발부 소개

가톨릭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진리탐구 - 사랑의 실천, 봉사의 정신

인재개발부 안내

학교 입학 후 졸업 전까지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적 능력을 함량하며,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자기계발, 경력 개발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 적응 가능한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부서입니다. 또한 학생 모두에게 취업대책 수립 및 추진, 취업과 관련된 각종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재개발부 업무안내

1. 취업 홈페이지 운영

홈페이지를 통하여 취업 및 아르바이트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으며, 공모전 외 대외활동프로그램 리스트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2. 각종 취업관련 행사 개최

취업특강, 영어특강, 모의면접, 신입생 진로특강, 학과별 CEO 선배초청 특강개최, 기업설명회, 공무원 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취업희망자들에게 각종 정보제공 및 취업 대비 능력 배양에 전력하고 있다.

3. 취업 추천서 발급

기업체에 입사지원 서류 제출 시 요구하는 총장 추천서를 학과(부)장의 신청에 의거 발급하고 있다.

4. 학과별 취업특강 실시

취업을 앞둔 4학년 초에 학과의 요청이 있을 경우, 중·단기 취업준비, 입사지원 서류 작성법, 면접 준비 등 학과별 취업특강을 실시한다.

5. 취업전산망 운영

여러 채용사이트의 취업정보를 취합하여 방대한 정보와 아르바이트 및 취업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6. 취업캠프 실시

연중 2회이상 소수정예 고학년 중심으로 당일 혹은 1박2일 일정으로 진행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수정부터 모의면접까지 단기간 집중적인 토탈 취업지도 프로그램이다.

7. 해외취업연수과정 운영(한국산업인력공단 지원)

미취업 청년층의 해외취업 지원을 위하여 연수를 실시하여 직무능력 향상을 유도하고 해외취업과 연계 활동

8. 취업박람회 참가

부산내에서만 열리는 취업박람회 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지하며, 박람회 대비를 위해 인재개발부에서 학생들에게 관련 내용을 제공한다.

9. 대학생 취업 역량 강화 지원 사업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직무교육 및 잡 매칭 실시.